"클립다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이용하기 전에 자세히 읽으십시오.
클립다운 사용자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제이스퓨처(이하 “회사”)가 개발한 클립다운 어플리케이션에 관해 “사용자”(아래에서 정의됨)와 “회사”간에 체결하는 사용 계약입니다.
“사용자”는 클립다운 어플리케이션(이하 ”서비스”)를 스마트폰에 설치, 복사 또는 기타 방식으로 실행함으로써 “약관” 내용에 동의하고 사용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사용자”가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를 삭제하여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용자”라 함은 “서비스”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에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한 온라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부속된 자료, 매체 , 파일, 데이터, 인쇄물 및 전자 문서(이하 통칭하여 “콘텐츠”) 등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일체의 기능을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별안내(FAQ) 또는 회사의 이용 약관,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 및 홈페이지에 고지되며,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서비스”를 설치, 이용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 약관은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유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15일 전부터 홈페이지 및 “서비스” 내부 게시판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④ “사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삭제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이 개정된 날로부터 7일의 기간 내에 약관 개정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서비스 사용 제한]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공개 어플리케이션으로서 “사용자”가 제3자에게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배포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단, 이 경우 반드시 어플리케이션 명과 저작자 명, 저작권자 그리고 제작자가 배포하는 주요 기능에 대한 설명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사용자”는 “회사”에서 배포하는 “서비스”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복사, 배포, 판매, 대여, 임대, 사용 허가, 이전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② 본 “서비스”에 대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다른 인터넷 사이트 혹은 오프 라인 상에서 게재하는 경우에도 “서비스”의 무단 변경을 금지하며, 명시적으로 허용된 제한적 범위 이외에는 “회사”에서 배포하는 “서비스”를 수정, 번역,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어셈블 등의 방식으로 본래의 취지에 벗어나 변형하거나 , 소스코드 분석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때에는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의 침해 행위로 간주되어 관련 법령에 따른 형벌 내지는 행정 처분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③ “사용자”는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사, 번역, 재배포, 재전송, 출판, 판매, 대여, 임대, 매매, 전매, 질권 설정, 담보 설정 이전, 변경, 수정 또는 확장할 수 없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2차 저작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④ “사용자”는 “서비스”에서 지적재산권의 귀속에 관한 표시, 마크, 라벨을 제거해서는 안됩니다.
⑤ “사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및 서비스와 연동 기능을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 대해 “서비스” 및 연동 기능에 대한 이용을 제한하거나,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사용자”는 “서비스” 및 연동 기능을 이용 또는 변조하여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음란물 기타 반사회적인 산출물을 작성하는 행위 또는 기타 법령 또는 사회 상규에 위반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⑦ “사용자”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용자”가 부담하며, “사용자”는 “회사”를 대리하는 것으로 오인케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6 조 [서비스 저작권]
① “서비스” 및 그 복사본에 대한 저작권 기타 일체의 권리는 “회사”가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권리들은 관련 법령 및 국제 협약에 의해 보호됩니다.
② “사용자”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사용의 허가) 및 비영리적인 목적의 재배포 권한만을 가지며, 이를 넘어 무단으로 “서비스”를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부가 기능]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목적으로 서비스 화면, 푸시 발송, 게시판 등 “서비스”가 설치된 단말기에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사용자”는 위 부가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자유롭게 삭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의 사용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에 상당한 결함이나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3조 제3항을 준용하여 사전에 고지한 후,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어플리케이션 설치 마켓에서 제공하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서비스”의 최신성 및 안정성 향상과 “사용자”의 편의 도모를 위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서비스”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과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일체의 예측할 수 없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제 10 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① 회사는 "서비스"의 편의성 및 향상된 기능 제공을 위하여 “사용자” 단말기의 접속 URL, 브라우저 이용 형태(관심 콘텐츠 등), 어플리케이션 활동 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정보는 제 7조 부가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사용자의 정보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와 무관한 제 3 기관 및 제 3 자에게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가공한 자료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③ 다음과 같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가공한 자료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회사와 계약한 개인 또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제품 지원 및 품질 개선을 위하여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 정보, 소프트웨어의 버전, 에러정보와 같이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비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보증 및 책임의 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 및 연동 기능 통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등의 내용의 정확성 등의 여부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연동 기능이 “사용자”의 요구 사항 전부를 충족시키거나 사용시 스마트폰에 일시적인 간섭이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을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사용자”의 부주의나 기타 다른 어플리케이션과 충돌로 인해 발생한 결함에 대해서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약관”, 서비스 별 안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사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그밖에 “서비스”의 설치, 성능, 또는 사용과 그로 인해 발생된 우발적인 또는 필연적인 손상 등 “사용자”의 사용권 행사에 관련한 어떤 사태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습니다.
제 12 조 [부적절한 사용에 대한 제한]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당해 “사용자”에 대하여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 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 통신 설비를 파괴하거나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바이러스 및 악성프로그램 등록, 유포하거나 크래킹과 같이 시스템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을 가하는 행위
③ 정보 통신 윤리 위원회의 시정 요구를 받는 행위
④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3 조 [사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서비스”에 관한 공지사항을 “서비스” 화면 및 홈페이지 등의 수단을 통해 “사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일이상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clipdown.co.kr)의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분쟁 해결]
“사용자”와 “회사” 또는 “사용자”와 제 3자 사이에 개인정보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분쟁 해결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 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 침해 신고 센터 내의 개인정보 분쟁 조정 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계약의 해지]
① “회사”는 “사용자”가 “약관”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서비스”의 원본 및 복사본과 해당 구성 요소를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② “사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를 삭제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빠른 고객 응대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사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홈페이지(http://www.clipdown.co.kr) 및 이메일(webmaster@jsfuture.co.kr)을 통하여 고객 상담을 받습니다.
제 17 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계 법령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지정합니다.
[부칙]
본 이용 약관은 2019년 9월 16일에 제정 되었으며, 2019년 9월 23일부터 시행됩니다.